본문 바로가기
지름 신고, 사용기, 팁과 강좌

로지텍 무선 키보드 K780, K380

by Junhyeok 2017. 3. 15.

체크카드를 하나 발급받았더니 5,000원짜리 옥션 쿠폰을 하나 주길래 질러본 눈여겨보던 로지텍 무선키보드를 질러봤다. 로지텍치고는 가격도 저렴한 편으로, 2만원대의 가격에 무료배송까지 가능했다.

동글동글한 키캡이 타자기 느낌을 준다. 노란색 키를 누르면 3개의 장치를 손쉽게 번갈아가며 쓸 수 있다.

원래는 내 방 PC에서 쓰는 마이크로소프트 아크키보드를 대체하고 거실에서도 가끔 쓰려고 했었는데... 아래 K780모델을 같이 검색해보다가 블루투스'만' 지원한다는 사실을 놓치고 구매해버렸다. 그래서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거실의 미니PC 전용이 되어버렸다.

이건 조금 비싼 K780. 사진처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거치할 수 있다. 아쉽게도 흰 색 부분이 탈착되거나 높낮이 조절이 되지는 않는다. 태블릿 PC의 무게를 버텨야하기 때문에 키보드도 제법 무거운 편. 이 키보드는 유니파잉 리시버를 지원해서 블루투스 연결이 불가능한 PC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역시나 동글동글 귀엽게 생긴 키캡.

방향키는 세로길이가 절반 밖에 안되서 생각보다 불편하다. 사실 아크키보드의 방향키가 제일 막장이라고 생각했는데 이것도 만만치 않은 듯. 풀사이즈에 키패드까지 달려있어서 업무용으로도 괜찮을거라고 생각했는데, 방향키와 home, end, delete, page up & down 키등을 많이 쓰는 경우는 그냥 일반적인 배열의 키보드를 쓰도록 하자. 마우스와 키보드 사이를 오른손이 왔다갔다하는 거리가 짧아진 점은 장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