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통신/Tvheadend

우분투 TVHeadend에 EPG 설정하기 ③

by Junhyeok 2018. 11. 22.

 우분투 시스템에 TVHeadend를 설치하고 EPG까지 설정하는 방법을 블로그에 남겨두고  몇 번 반복해본 결과 막히는 부분이 있어서 보충해둔다.


EPG 설정을 다 마쳤는데 정보를 가지고 오지 못하는 현상이 있어서 관리자 페이지에서 로그를 살펴보니 pip명령을 사용해서 설치했던 beautifulsoup4나 lxml, requests 모듈이 설치되지 않았다고 나오는 경우가 있다. 이때는 우분투의 루트 사용자로 설치를 해주면 된다. 우분투를 처음 설치하고나면 루트 계정의 비밀번호가 없기 때문에 사용할 수 없다. 그러므로 일단 루트 계정의 비밀번호부터 만들어주자.

sudo passwd root

 위 명령을 입력한 뒤 현재 로그인된 계정의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root 계정이 사용할 비밀번호를 두번 입력하면 된다.

root 계정을 사용하기 위해서 su라고 입력한 뒤 위에서 지정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root 계정을 사용할 수 있게 되고, 이 상태에서 pip install beautifulsoup4, pip install lxml, pip install requests 차례로 입력해서 필요한 모듈을 설치해주면 된다.


 또 다른 문제로는 위의 모듈이 다 설치되었음에도 불구하고 EPG정보를 못가져오는 경우가 있는데, 관련 파일들이 있는 epg2xml 디렉토리의 권한문제인거 같다. 

TVHeadend를 설치하면 자동으로 hts라는 계정이 만들어지고 실행되기 때문에 epg2xml 디렉토리의 소유권을 hts변경해주었다.

chown -R hts.hts epg2xml

chown은 리눅스에서 소유자를 바꾸는 명령이고 -R은 지정한 디렉토리의 하위 파일까지 포함하라는 옵션, hts.hts는 파일을 소유할 계정과 그룹을 의미한다. epg2xml은 소유권을 바꿀 파일이나 디렉토리로 적절한 경로를 지정하면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