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운동장 정보

상암 월드컵경기장 보조경기장

by Junhyeok 2009. 4. 19.

  매일 학교랑 집을 왕복하면서 지나치는 상암구장. 이번에 운 좋게도 상암 천연잔디에서 축구를 할 기회가 생겼다. 물론 주경기장은 아니고 옆에 딸린 보조구장이지만 선수들이 훈련하는 곳에서 축구를 해볼 수 있다는 생각에 설레였다. 어찌나 설레였는지 아침에 렌즈끼는걸 깜빡하고 그냥 갔을 정도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버스에서 내려서 경기장에 도착하기 전에 찍은 사진. 별 뜻은 없고 인증샷의 의미로 한장 찍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른 사람들에 비해서 조금 늦게 도착했더니 이미 경기가 진행중이었다. 평소에는 이런 사람들이 아닌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입구에 세워져 있는 안내문. 대여방법, 대여료 준수사항 등등이 나와있다. 전에 인조잔디랑 천연잔디 경기장 예약할려고 여러군데 뒤져보면서 찾아봤었기 때문에 나한테는 별로 새로운 내용이 없었다. 천연잔디답게 2시간에 436,800원이라는 비싼 요금을 내야한다. 어차피 조기축구회에서 빌린거라 특별히 내가 부담해야할 금액은 없었다. 대신 4개팀이 4시간 빌린거라 그렇게 많이 찰 수는 없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잔디 접사. 사진만 봐서는 꼭 새로 깐 인조잔디같다. 종류는 켄터키블루그래스. 2002 월드컵을 대비해 지었던 경기장들은 거의 켄터키블루그래스가 깔려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체적인 모습. 흔히 잔디에서 뛰면 미끄럽다고 하는데 정말 넘어지는 사람들이 많았다.  나도 비교적 스터드가 짧은 편인 아식스 티그리어IT를 신어서인지 스피드를 내다가 제대로 멈추지 못하고 몇 번 미끄러졌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대에 비해서는 잔디상태가 그렇게까지 좋지는 않았다. 아직까지 날씨가 충분히 따뜻해지지 않아서 인지 관리가 소홀한 것인지는 잘 모르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마도 물주는 장치인것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벤치에서 바라본 전경.

'축구 > 운동장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포시 통진고등학교  (1) 2009.05.11
고양시 백석 인조잔디 축구장  (0) 2009.05.11
고양어울림누리 별무리경기장  (0) 2009.03.02
난지천공원  (0) 2009.02.23
서울경마공원  (2) 2009.02.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