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책

HBO 신작 웨스트 월드 (Westworld)

by Junhyeok 2016. 10. 8.

 또 다시 미드의 시즌이 시작되었다. 하나 둘씩 시작하는 에피소드들을 보면서 접을 건 접고, 새로 볼만한 작품을 고르는 도중에 웨스트월드라는 제목이 눈에 띄었다. 관련 커뮤니티에서는 이번 시즌 최고 기대작으로 꼽는 분위기여서 1편을 봤더니 乃. 제목만 보고 단순 서부극인가라고 생각했는데, 내가 좋아하는 SF 장르다. 서부 개척시대를 구현한 미래의 가상현실 테마파크에서 쓰이던 인간 모습의 로봇들이 반란을 일으킨다는게 주된 내용이다. J.J.에이브럼스와 조너선 놀란[각주:1]의 공동제작이라는 사실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사실 J.J.에이브럼스의 작품은 제대로 본게 없이 명성만 들은게 다지만, 조너선 놀란은 프레스티지, 다크나이트, 인터스텔라 등을 재밌게 봤기 때문에 기대가 큰 상태. 거기다 믿고 보는 HBO!!

  첫 번째 시즌은 10개의 에피소드로 되어 있고 회당제작비가 800~1000만달러라고 한다. 그에 걸맞게 캐스팅된 배우들도 안소니 홉킨스, 에드 해리스, 제임스 마스던 등 영화에서 알아주는 배우들 대거 출연한다.

 동명의 영화도 있었고, 어찌보면 SF에서는 자주 보이던 설정일 수도 있는데 (매트릭스, 아일랜드, 블레이드 러너 등등) 긴 호흡의 드라마에서는 어떻게 이야기를 풀어나갈지 기대가 된다. 기대도 많이 받고 1편에 대한 평가도 상당히 좋은 편인데,  개인적으로는 과연 시즌1을 넘어서 장수할만한 소재인지는 의문스럽다.


  1. 크리스토퍼 놀란의 동생 [본문으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