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책

익스팬스 (The Expanse)

by Junhyeok 2017. 8. 11.
1. 개요

익스팬스(The Expanse)는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미국의 SF 드라마다. 방송사는 SyFy라는 곳인데, 잘 알려진 작품으로는 배틀스타 갤럭티카가 있다. 2015년 12월 방송이 시작된 시즌1은 10개의 에피소드, 2017년 2월에 방송된 시즌2는 13개의 에피소드로 끝났다. 2018년에 시즌3이 역시 13개의 에피소드로 방송될 예정. 개인적으로 SF 장르를 좋아하는데, 우주를 배경으로 하는 TV시리즈로는 오랜만에 볼만한 작품이 나온거 같다. 원 헌드레드 (The 100)도 나쁘진 않지만 시즌이 흘러가면서 헝거게임화하는게... 넷플릭스에서는 더빙으로도 볼 수 있다.

 평점도 좋은 편이고, 무엇보다 위의 사진처럼 우주선의 디자인이나 내부 모습, 아래의 전투신 등등 영상미가 뛰어나다는 반응.


2. 플롯


 지금으로부터 대략 200년 후의 미래를 배경으로 인류가 태양계를 식민지화한 세계다. 지구와 화성이 크게 대립하는 구도이며, 그 외에 소행성대에서 착취를 당하며 살아가는 사람들인 벨터와 벨터에 기반을 둔 OPA라는 세력이 세를 불리는 상황에서 프로메테우스-에일리언 커버넌트 시리즈의 설정도 약간 녹아있어서 수수께끼의 외계 물질이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 같다. 더 이상의 내용은 드라마를 보도록 하자.


3. 배우


Florence Faivre

줄리 마오역. 초반부터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할 것처럼 나오나 의외로 비중이 적다. 시즌1 포스터에서 강한 인상을 심어주었기에 언젠가 주연급으로 나오지 않을까 기대만 하는 중. 익스팬스에 등장하는 여배우들이 거의 연기로 승부하는 비주얼이라 그런건 아니다. 프랑스에서 태어나 어릴 때부터 태국으로 가서 활동한 거 같다. 의외로 나이가 적지 않은데, 인터넷을 뒤져봐도 나오는게 없어서 별로 소개할 것도 없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