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축구용품

아디다스 테크핏

by Junhyeok 2008. 10. 9.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잘돌아가지도 않는 머리를 쥐어뜯으며 과제를 하고 있던 어느 날, 전화가 한 통 왔다. 그리고는 아디다스 테크핏 리뷰어로 선정. 사실 요즘 블로그 활동도 잘 안하고 있었는데 뜻밖에 기회가 찾아와서 (거기다 평소에 갖고 싶었던 용품) 최대한 점잖게 해보겠다고 했지만 아마도 들뜬 목소리는 감추지 못했던거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언제부터인지 경기가 끝난 후 유니폼을 벗고 들어가는 운동선수들을 보자면 다들 저렇게 몸에 꽉끼는 옷을 입고 있다.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만들어진 옷인데, 대표적인 브랜드는 위의 사진처럼 나이키, 아디다스, 그리고 언더아머가 있다. 이 중 언더아머 제품은 이미 1년 넘게 사용해봤고, 이번에 받게 된 제품은 아디다스 테크핏 제품군 중에서도 가장 고가인 파워웹 시리즈다.

  테크핏 파워웹의 기능

  아디다스 홈페이지에서 밝히고 있는 테크핏 파워웹의 기능은 다음과 같다.

1. 핵심 근육 지지
2. 운동 자세 교정
3. 근육 진동 방지
4. 혈류량 증가
5. 탄성 에너지 이용

  이런 특징을 가진 파워웹을 선수들에게 입히고 테스트를 해봤을 때 1.1% 스피드 향상, 5.3%, 에너지 방출량 증가, 4% 점프력상승은 물론 물 속에서 2.6% 속도증가 및 3.6%의 턴 시간 감소, 1.3%의 산소 소비량 감소 등의 결과를 얻었다고 한다.

더 자세한 정보는 아디다스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http://www.adidas.com/kr/application/08fwtechfit/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카카 같은 프로 선수에게는 1.1%의 스피드 향상이 골이냐 아니냐의 차이가 될지도 모르겠지만 저런 수치들은 일반인이 체감하기는 어려운 것들이다. 보통 이런 비슷한 제품을 입어봤을 경우 느끼게 되는 효과는 클라이마쿨 같은 소재가 보여주는 흡습, 속건 기능으로 시원하다는 느낌이 가장 크고, 달릴 때 근육 진동이 줄어드는 것도 어느 정도 느낄 수 있었다. 이 두 가지 기능은 내가 언더아머를 입고 운동하면서 느꼈던 점들이라 확신할 수 있는 부분이고, 개인적으로는 테크핏 파워웹에 적용된 우레탄 소재가 어떤 성능을 보여줄지가 기대되는 부분이다.

테크핏 파워웹 착용 사진

 테크핏 파워웹의 기능을 대강 살펴보았으니 이제 실제 착용 모습을 보도록 하겠다. ( 보통 이런 리뷰에서는 박스샷이라고 포장 상태부터 보여주는 친절한 사람들도 많지만 여긴 그런거 없다.)

아디다스 테크핏 파워웹

아디다스 테크핏 파워웹

사용자 삽입 이미지

테크핏 파워웹의 특징적인 디자인인 X자 형태의 파워밴드.

언더아머 히트기어

언더아머 히트기어


   언더아머와 비교해보자면 팔 부분이 거의 팔꿈치까지 내려와서 길고 팔 둘레는 좀더 가늘게 만들어졌다. 그리고 허리 부분은 좀더 여유가 있으면서 길다. 그리고 우레탄 소재의 파워밴드의 영향인지 가슴과 어깨, 등 부위에서 좀더 타이트하게 잡아주는 느낌이 있다. 택(Tag)에 '아시아인의 신체에 맞도록 디자인된 핏'이라고 써있는데, 잘 맞는거 보면 내가 아시아인의 표준체형인가보다.

  원래는 바지도 같이 입어봐야 하는건데, 아직 제품을 받아보지 못해서 사진을 찍지 못했다. 사실 바지는 비슷한 제품도 입어보지 못해서 어떤 느낌일지 더 궁금하기도 한데 사진 올릴 생각하니 오히려 다행이라는 생각도 살며시 드는 중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걱정중인 바지는 이렇게 생겼다.


  이상으로 아디다스 테크핏이 어떤 제품인지 그 기능과 생김새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보았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실제로 상하의 다 착용한 상태에서 웨이트 트레이닝과 런닝, 축구 등을 해본 느낌을 적어보도록 하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