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축구용품

델문도08 K TT 와이드 리뷰

by Junhyeok 2010. 4. 12.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거 구입한지 얼마 안된거 같은데 벌써 3곳의 운동장에서 4회 실착이라는 생역학적 데이터가 축적되어 리뷰를 할 타이밍이 되었다.  - 그냥 나의 주관적인 느낌이 왔다라는 얘기 - 우선은 판매처의 간단한 상품 정보부터 알아보자.

크레이지11의 상품설명

델문도08 WF TT와이드(686 03)-발볼 넒음
제조사 : 푸마
제조국 : 중국
소재 : 캥거루가죽 / 인조가죽
안감 : 스웨이드 라이닝(축구화안감을 부드럽게 감싸주는 스웨이드는 착용감을 높여줌)
- 인솔(깔창) 분리 가능.
-푸마재팬모델 중 가장 높은 단계의 캉가루가죽 TF화
- 푸마재팬 직수입 델문도08 WF TT(와이드) 2009년 하반기 신상품.
-장점은 발볼이 넓은 20대후반~40대 동호인이 아주 편한 착용감으로 사용가능. 단 갑피의 캥거루가죽이 매우 얇고 부드러워서 사용시 가죽의 벗겨짐 현상이 있습니다.

  일단은 내가 축구화 고르는데 있어서 1순위으로 확인하는 발볼이 넓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 그리고 캥거루 가죽이 사용되었다는데서 또 플러스.
 
가죽에 따른 터치감의 차이를 느낄만한 실력은 안되지만 그래도 왠지 캥거루가 신었을때 편한 느낌이라 캥거루 가죽을 선호하는 편이다.

  스웨이드 라이닝이라 인솔 분리 따위는 딱히 중요하지 않으니 패스하고, 다음 문구를 살펴보자. '푸마재팬 모델 중 가장 높은 단계의 캉가루가죽 TF화. 푸마재팬 직수입 ~~' 축구용품 매니아들의 구매욕을 제대로 자극해주는 문구다[각주:1]. 여기에 지난번에 샀던 델문도 08  SL 와이드의 좋은 인상을 떠올리며 더 이상의 검색없이 바로(는 아니고 최초 발견 후 몇 달의 고심 끝에) 구매했다. 사실 우리나라에 판매처가 크레이지11 한군데 뿐인거 같고 한글로 된 정보는 추가로 찾기가 어려워서 포기한거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디자인 측면에서 스터드 부분을 제외하면  바느질 라인이나 다른 모든 면에서 보급형의 델문도08 SL 와이드와 동일하다. (기억이 안나시는 분들은 http://joons.net/tc/204 이 글을 다시 한 번 보시길.) 그래서 발에 잘 맞을거라는 확신을 준 면이 있다.

01

012

  독특한 바닥면. 한 때 나이키에서 나왔던 MG 스터드처럼 보이기도 하지만 그보다는 스터드가 좀 크고 재질이 고무라는 점이 다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솔 부분. 1회 실착후 찍은 사진이라 로고가 약간 지워진 상태. 특별한 것은 없고 바닥면에 'COMFORTWIDE'라고 적혀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 유명한 MADE IN CHINA. 많은 사람들이 중국산을 못미더워 하는데 난 생산국가보다는 브랜드를 신용하는 편이기 때문에 별로 아쉽지는 않다. 기업에서 품질관리만 제대로 해준다면 어디서 만들었는지는 별로 따지지 않는다. '말레이시아산 인텔 CPU라고 성능이 떨어지는 것은 아니지 않는가?' 라고 속편하게 생각하고 사는 편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별로 필요한지 모르겠지만 여전한 벨크로테입.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타킹은 주형대장님의 블레싱. PC 한대 조립해드리고 받았다. ㅋㅋ


4경기 뛰어본 소감 : 신을려고 꺼내들면 '약간 무거운데?'라는 느낌이 들긴 하지만 뛰다보면 잘 별차이 나지 않는다. 대신 확실히 발바닥의 피로감은 덜하고 왠지 발목이 꺾이지 않을것 같다는 심리적 안정감을 준다고 할까? 그리고 내 킥과 트래핑 능력은 축구화와 무관하구나라는 점을 다시 깨닫게 되었다. ㅋㅋ

내구성은...  인조잔디에서만 신을 예정이라 오래 신을 수 있지 않을까 한다. 가죽의 벗겨짐 현상이 있다고 하는데 아직 눈에 띄게 벗겨지진 않았다. 너무 빨리 손상되지만 않는다면 새로운 축구화를 살 수 있는 핑계가 되니 오히려 감사 ㅋ
  1. 일본제품 좋아한다고 나쁘게 볼 사람이 있을지 모르겠는데, 난 그냥 내 발에 잘맞는 축구화를 찾는것 뿐이고 일본이 축구화를 더 잘만드니 좋아할 수 밖에. [본문으로]

'축구 > 축구용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즈노 모렐리아 터프화  (2) 2010.09.10
아식스 러닝화 GEL-1150 프리뷰  (2) 2010.04.21
푸마 델문도08 WF TT 와이드  (5) 2010.03.29
이것은 무엇?  (2) 2010.03.19
에어 줌 토탈 90 II FG  (4) 2010.01.2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