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

[깨알같은 근황 토크] 신용카드 한번 신청했다 산으로 가는 이야기.

by Junhyeok 2010. 10. 12.
  원래 공개된 인터넷상에는 사소한 일상사는 잘 이야기하지 않는 편이지만  (블로그질 몇 년 하다보니 이런 소소한 이야기가 더 인기있는거 같아서) 죽어가는 블로그를 살리기 위한 포스팅. 8월말에 지갑과 함께 그 동안 잘 사용하던 체크카드도 같이 잃어버렸다. 인터넷 서점 알라딘 5% 이라는 좋은 할인혜택이 있었는데, 아쉽게도 없어진 상품이라 재발급이 불가능했다. 그래서 쭉 살펴보다 '현대카드M QOOK&SHOW'라는 신용카드를 발급받았다. 발급받자마자 카드 이름이 'Olleh 현대카드 M'으로 바뀌어서 살짝 기분이 나쁘긴한데, 아무튼 이 카드는 KT 통신요금 자동이체시 월 9,000원의 할인혜택이 있다. 그래서 발급신청했는데, 전화확인 과정에서 KT 명의자가 내가 아니라 자동이체가 안된다는 벼락같은 소식을 듣게 되었다.

  근데 난 또 근성이 있지 않은가? 포기하지 않고 QOOK 홈페이지를 샅샅이 훑어본 결과 인터넷으로 명의이전이 가능했는데, 돈 주고 발급받아야되는 범용공인인증서가 필요했다. 흠, 돈 들어가면 딱히 의미가 없는거 같아서 또 .....검색 중...... 같은 집에 살고 있는 가족끼리는 각각 신청한 상품을 결합상품으로 묶을 수 있고 그 중에 한 사람의 계좌나 카드로 자동이체가 가능하다는 정보를 확인. 우리집은 전화와 인터넷이 아버지 이름으로 사용중이고, CJ 헬로비젼이라는 지역 케이블 TV를 내 이름으로 신청해서 보고 있는데 이게 3년 약정이 끝난 상태. 그래서 QOOK TV 스카이라이프를 내 이름으로 신청. 그 결과 집전화 + 인터넷 + TV 이렇게 해서 쿡 퉁이라는 결합상품을 신청하고 내 카드로 자동이체 해두었다. 이렇게 하면
변경 전변경 후
KT 집전화 + 인터넷 : 대략 37,000원
 CJ 케이블 TV : 대략 13,000원
--------------------------------
 대략 5만원
KT 집전화 + 인터넷 + 스카이라이프 : 42,000원
 카드 할인 : 9,000원
--------------------------------
 대략 33,000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 바람직한 결과 도출. 그리하여 어제 KT 기사님이 와서 그 유명한 접시안테나를 설치해주고 갔는데, 스카이라이프 셋탑에 안테나 아웃 단자가 없어서 HD TV 수신카드가 달린 내 방의 컴퓨터로는 TV시청이 안되는 새로운 문제가 발생했다. CJ는 아날로그 방송과 디지털 방송 모두 하나의 선으로 송출해줘서 안방에서는 셋톱으로 디지털방송을 보고 내 방에서는 TV카드로 아날로그 방송과 (요즘 말 많은 케이블 방송사의 지상파 재전송을 통한) HD 방송도 봤는데 말이다. 아무래도 이건 따로 안테나를 사서 설치해야 할 듯. 실내용으로 충분할지 아니면 실외용을 달아야할지 몰라서 고민스럽다.


  그리고 안방 TV는 10년도 넘은 브라운관 TV인데.. TV보기 좋아하시는 어머니를 위해서, 신용카드 발급 기념 10개월 무이자 할부로 풀HD LCD TV도 지를 예정.

'잡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활체육 축구심판교육 수료!!  (5) 2010.11.15
심판교육 시작  (5) 2010.11.09
F.C. 런사커 두 번째 경주 원정  (0) 2010.10.06
내가 이렇게 운이 없던가?  (6) 2010.09.06
스마트폰 사는게 정말 스마트한건가?  (4) 2010.06.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