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름 신고, 사용기, 팁과 강좌

음악도 무선으로?

by Junhyeok 2010. 11. 27.
  무선 키보드·마우스 세트 산 김에 소리도 무선으로 들어보자는 생각이 들어서 이것저것 찾아봤다. 역시나 좀 눈에 드는 녀석들은 10만원을 훌쩍 넘기는 고가품들뿐. 그러던 와중에 갑자기 생각난게 바로 이것.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올해초에 승관이한테 받은 블루투스 헤드셋이다. 자브라 제품으로 모델명은 BT2020. 지금은 단종되었다. 내 휴대폰은 블루투스조차 지원되지 않아서 동생한테 넘겼는데, 동생도 테스트만 해보고 쓰질 않아서 여태까지 책상서랍속에서 잠들어 있었다. 충전은 USB 미니5핀 단자를 이용하면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컴퓨터에서 사용할 것이므로 블루투스 동글을 알아보다 별차이 있겠냐 싶어 아이코다[각주:1]에서 제일 싼걸 골랐다. 5000원 정도 했나? 싸게 샀다고 생각했는데 문군한테 얘기하니 자기는 이베이에서 0.99 달러짜리를 우편으로 무료배송받았다고 한다만..... 배송에만 한달 넘게 걸렸다나? 미리 알았더라도 어차피 같이 주문해야 할 것들이 한 두가지 더 있었기 때문에 그냥 몇 천원 더주고 속편하게 국내에서 샀겠지.

  블루투스 장치를 컴퓨터에서 쓰기위해서는 저런 동글과 드라이버가 필요하다. 블루소레일 같은 유료 소프트웨어를 비롯해서 몇 종류가 있던데 윈도에서 자체적으로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드라이버를 사용해도 된다. 그러나 이상하게도 윈도7에서는 32비트나 64비트 모두 별 문제없이 페어링이 되는데 xp에서는 페어링이 되었으나 소리가 나지 않았다. 어차피 내가 주로 쓰는 PC들은 다 윈도7이라 굳이 원인이나 해결책은 찾아보지 않았다.

  블루투스 방식은 음질이 좀 떨어지는 편이라고 한다. 그래도 얼마 전 경주에서 문군의 소니 스테레오 헤드폰은 나름 들어줄만 했는데 내껀 헤드셋이 저렴한 제품이라 그런지 음질은 많이 떨어지는 편이다. 통화용 헤드셋이니까 그럴지도 모르겠다. 그리고 같은 사무실 안임에도 불구하고 약간만 이동하면 잡음이 심해진다.


일단 맛은 봤는데 좀더 고급제품을 사야될지 고민
  1. 내가 애용하는 컴퓨터 쇼핑몰 [본문으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