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름 신고, 사용기, 팁과 강좌/우분투

코디용 플렉스 애드온 세 번째 - PlexKodiConnect

by Junhyeok 2021. 1. 12.

 플렉스는 별도의 리눅스용 클라이언트가 없는 대신 코디(KODI)용 애드온을 제공한다. 그런데 이 방식은 코디를 실행하고 다시 플렉스 애드온을 한번 더 실행해야하는 불편함이 있다. 설정에서 Start Plex On Kodi Startup 이라는 옵션을 통해 코디 실행시 항상 플렉스가 시작되도록 할 수도 있지만 TVHeadend(실시간 TV시청용 애드온) 같은 다른 기능을 자주 이용한다면 번거로울뿐만 아니라 아래 스크린샷처럼 코디와 일관성 없는 ui가 마음에 들지 않을 수도 있다.

 그런 사람들을 위해 존재하는 애드온이 있으니 바로 PKC(PlexKodiConnect)이다. PKC를 이용하면 코디의 인터페이스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고 (스킨도 적용 가능) 다른 기능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점은 처음 설치가 다른 애드온들에 비해 복잡한 편이다. 공식 코디 애드온 저장소에 없기 때문에 설치파일을 직접 받아서 설치하거나 코디에 PKC 저장소(repository)를 등록해서 설치해야 한다. 개발자는 자동 업데이트를 위해서 코디에 PKC 저장소를 등록해서 설치하는 것을 추천한다.

1. 저장소 등록을 위한 파일 소스추가


1. 시스템 - 파일 관리자

2. 소스 추가

3. 탐색

4. 네트워크 위치 추가

5. 아래와 같이 입력하고 확인

2. 저장소 등록


1. 메인 화면 - 애드온 - 압축 파일에서 설치 선택. 알 수 없는 소스를 허용하겠냐고 나올 수 있는데 설정에서 허용해주도록 하자

2. 조금 전 등록한 croneter 깃허브 선택

3. 자신에게 맞는 버전을 선택하면 저장소가 등록된다. 

4. 메인화면 - 애드온 - 저장소에서 설치

3. 저장소에서 PKC설치


1. 메인화면 - 애드온 - 저장소에서 설치

2. PlexKodiConnect Addons 선택

3. 비디오 애드온 (사실 뭘 선택해도 상관없다)

4. PlexKodiConnect를 선택하면 설치가 진행된다.

4. PKC 설정


 설치가 끝나면 자동으로 설정 단계로 넘어간다. 그다지 어려운 내용은 없고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기본값으로 설정하면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