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름 신고, 사용기, 팁과 강좌

대세 PC 조립

by Junhyeok 2010. 3. 11.
사용자 삽입 이미지

   드디어 핵심 부품들 등장. CPU는 요즘 대세라는 인텔 i5 750 이다. 벌써 내 주위에서만 3명이 이걸로 조립했다. 가격은 20만원 초반대. 예전에 수능치고 펜티엄4 초기 모델을 이 정도 가격주고 샀었는데.... 메인보드는 업계 1위 아수스에서 다나와 인기순위 1위 모델로 선택. 적당한 가격에 적당한 구성인 듯. 그래픽카드는 ATI의 라데온 5770을 선택. 예전에는 'GeForce' 브랜드로 유명한 nVIDIA 제품이 괜찮았지만 최근 1-2년 정도는 이렇다할 신제품을 내놓지 못한채 ATI에 밀리는 형국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딱히 큰 특징은 없어 보인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백패널 구성. 동급의 기가바이트 제품은 내부 사타6개, 백패널 e-SATA2개를 제공하는데 이 제품은 내부7개, e-SATA 1개를 제공한다. 외장하드를 여러 개 사용하는 유기자가 뒤늦게 아쉬워하는 부분이다. 하마터면 욕들어 먹을뻔했는데 다행스럽게 보드는 내가 골라준게 아니었다 ㅎㅎ 어차피 집에 있던 브라켓을 사용하면 해결가능한 문제라 그냥 넘어갔다. 그나저나 e-SATA위에 자리한 IEEE 1394 포트는 이제 망한거 인정하고 뺄 때 되지 않았나?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백패널 쉴드에 스펀지가 쿠션 역할을 해주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이건 사소한거지만 꽤나 편리한 아수스만의 Q커넥터. 케이스에서 메인보드로 저런 잡다한 선들 연결하는게 비좁아서 손도 잘 안들어가고 무척 번거로운 일인데 저런 플라스틱 조각 하나 있으면 정말 쉽게 연결 가능하다. 근데 나도 아수스 보드 쓰는데 안들어있다는... 비싼 것만 대우하는 더러운 아수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래픽 카드는 유저들 사이에서 벽돌이라고 불리는 5770 레퍼런스 모델. 5850과는 성능과 가격 모두 확연한 차이가 나고, 15~20만원 사이에서 '조그만 더, 조금만 더' 하다보니 이 놈이 걸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HDMI, DVI X 2, 디스플레이 포트 출력을 지원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건 케이스 포스팅할 때 넣었어야 하는데 사진찍던 날은 나머지 부품이 오지 않아 조립을 못해서 이번에 넣게 되었다. 보통은 저런 선들을 대충 말아서 구겨넣는데 선정리 홀이 있는 케이스는 이런 식으로 뒤로 돌려버려서 앞에서 보기에 깔끔한 정리가 가능하다. 세심한 사람들은 이 뒤쪽까지 깔끔하게 정리하기도 하지만 난 귀찮아서 패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