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름 신고, 사용기, 팁과 강좌

CM690II Advanced

by Junhyeok 2010. 6. 4.
  지난 달 월급을 받고는 극도의 절제된 생활을 하고 있다. 그런데 어느 날 링크하나 던져주는 유기자. 열어보니 바로 내가 가지고 싶어했던 에너맥스 80+ 골드인증 파워서플라이[각주:1] 특가이벤트 안내 페이지. 상당히 괜찮은 가격에 순간 흔들리며 정신줄을 놓칠뻔했으나 난 이성의 끈을 놓지 않았다. 비록 이벤트 끝나는 순간까지 며칠동안 질러야되나 말아야되나 고민한다고 괴로웠지만 말이다.

  나만 당할 수는 없는 법. 그래서 나도 친절하게 링크 하나 던져줬다. 바로 유기자가 애초에 컴퓨터 조립할때 노리던 케이스. 당시에는 출시가 되지 않아서 살 수가 없었고 이제서야 출시하면서 특가 이벤트를 한다. 특가라고 보기에는 할인폭이 적긴하지만 어쨌든 정가보다는 싸고, 유기자라면 정가주고도 살 기세였기 때문에 바로 먹혀들었다. 이런게 바로 역관광?ㅋㅋ 어쩌다보니 이벤트 시작 시간을 놓쳐서 못사는가 했으나 다행히도(?) 추가 물량이 확보되면서 막차를 탈 수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케이스를 바꾸고 조립하는 날 시간이 없어서 상세한 사진을 많이 찍지는 못했기 때문에 일단 외관 사진 위주로 넘어가고 다음에 상세한 조립샷을 추가할 예정.
01234

  이 케이스의 특징이라면 전면, 바닥면, 상판이 전부 시원하게 타공처리되어 있다는 점이랄까? 심지 컴퓨터 조립할때 사용했던 리안리 랜쿨62과 비슷한 구조와 컨셉인데, 디자인 면에서 좀더 나아보인다. 기존의 리안리 PC7-FN과 비교해서도 좀더 만족스러운 느낌.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부도 깔끔하게 검정색으로 도장되어 있다. 하드디스크는 6개 장착가능. 기존 케이스는 내부 3.5인치 베이가 4개뿐이라 하드디스크가 많은 유기자에게는 부족한 감이 있었다. 거기다 이 케이스는 상단에 하드디스크를 바로 연결할 수 있는 X-dock 이라는 재밌는 기능이 있는데 사진을 안찍었네...

  안홍준이 블로그 업데이트 안한다고 하도 압박해서 하나 써봤다.
  1. http://www.joons.net/236 유기자 컴퓨터에 사용된 파워다. [본문으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