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일지, 건강상식

나도 이제 약의 힘을 좀 빌려 볼 때인가?

by Junhyeok 2014. 3. 1.

iherb.com에서 구입한 오메가3와 종합비타민

 웨이트 트레이닝이라는 걸 군대 있을 때부터 시작했으니 어느덧 나도 운동을 한지 10년차가 되어간다. 나름 오래했다고 볼 수 있는 시간인데 그동안 특별히 사먹어본 영양제나 보충제는 딱 1통이 전부다. 복학하고 얼마 안되었을 때 이름도 기억안나는 단백질 보충제 1통을 먹어본 적이 있는데 딱히 큰 효과를 느끼지 못해서 앞으로 사먹을 필요없겠다고 결정했던 것 같다.

 최근 몇 년 동안은 별 욕심없이 그냥 습관적으로 운동을 다녀서 회복의 중요성을 크게 느끼지 못했었다. 주3회 정도만 가고 피곤하다 싶으면 강도를 낮추면 그만이었으니까. 그러다 대략 6개월 전부터는 좀 더 근력을 키워보고 싶어서 운동 강도를 높였더니, 일주일 중 내 생각만큼 제대로 운동을 수행할 수 있는 몸상태는 이틀 정도 밖에 안되는 느낌이다. 여기저기 잔부상도 끊이질 않고, 피로 회복 속도도 더딘게 (벌써부터) 나이 탓인지, 영양에 신경을 안써서인지, 그것도 아니면 다른 이유에서인지 여러가지로 고민하고 검색해봤는데, 일단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는종합비타민제를 하나 먹어보기로 했다. 더불어서 오메가3도 같이 주문했다.

 선택에 참고한 블로그들

http://blog.naver.com/kiltie999

http://blog.naver.com/hs_kuma/

 아이허브에서의 구입 방법이나 추천 제품은 두 번째 링크 (쿠마 Family의 비타민 세상)에 자세히 나와 있으므로 여기서는 생략하겠다. (저 블로그 주인은 아마 추천코드로 재미 좀 볼 듯하다.)  해외구매인데 배송기간은 일주일도 안걸렸고 우체국 택배로 오는데다 주소도 한글로 그냥 쓰면 되니 별 부담없이 주문하면 되겠다.

 내가 몸이 약해서 골골 대거나 만성피로에 찌들어 사는 건 아니라 얼마나 효과가 있을지는 모르니, 일단 한 통 다 먹으면 후기를 올려보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