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름 신고, 사용기, 팁과 강좌

모니터암

by Junhyeok 2009. 6. 30.

 오늘 받은 택배 두 개.  검정색 물체는 내 모니터의 스탠드 구멍을 베사규격으로 변환해주는 브라켓. 박스는 에이스 힌지텍 모니터암. 모니터를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게 해주는 물건이다. 바닥에 누워서 모니터를 올려다보면  책상 상판이 화면을 가려서 무거운 모니터를 힘들게 앞으로 당겨야하는 불편함이 있어서 구입했다는 핑계고 난 그냥 이런게 너무 좋다.

01

 몇 달전부터 봐뒀던 물건인데 이번에 싸게 구입했다. 내 모니터는 30인치라 모니터암의 작동 한계 중량에 거의 육박하기에 여러모로 알아보긴 했지만 불안했다. 모니터암의 작동무게는 9.6kg, 모니터 회사에 문의해본 모니터의 무게는 9.3kg.
 

0123

 책상에 설치한 모습. 모니터만 약 10kg, 모니터암도 느낌상 6-7kg. 혼자 들고 설치한다고 땀 좀 뺐다. 근데 역시 모니터가 너무 무거워서 암을 최대로 펼치면 처지는 현상이 발생한다. 그래도 내가 사용하는 각도에서는 큰 문제가 없어서 그냥 쓸 생각이다. 나중에 좀더 작은 모니터를 사용하게 되면 완벽하게 작동하겠지.

 근데 설치하다 좀 황당한 일이 있었는데 베사호환 브라켓이라고 받은게 홀간격이 잘못돼서 나사를 두 개밖에 조이지 못했다. 일단 회사 게시판에 문제를 제기하긴했는데 어떻게 처리해줄지 걱정이다.

댓글